영감을 주는 글귀 - 쉽게 좌절하지 않는 사람의 마인드

1.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기회

2.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

 

상대의 장점은 장점대로 가져가며, 그 사람의 안 좋은 면을

내가 끌어갈 수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해라

그것이 연애에 성공하는 법이고 ,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이다.

3. 쉽게 좌절하지 않는 사람의 마인드


만약 당신에게 어떤 안좋은 일이 생겼다
여기서
비관적인 사람은 그 나쁜일이 계속 되풀이되어서
끝내 나의 삶을 망칠것
이라고 여깁니다.

반면
 쉽게 좌절하지 않는 사람은
나쁜일들의 원인을
'일시적'인것으로 봅니다

바로 여기서 비관적인 사람과
쉽게 좌절하지 않는사람의 차이가 나뉜다.


비관적인 자는 안좋은 일에 대해 입버릇처럼
'언제나' , '전혀', '늘','항상,'맨날','원래'
같은 지속성을 가진 말들을 내뱉곤합니다.

자기도 모르게 말이다
이런사람들은 비관주의자에 속하는 이들입니다.

그렇다면 쉽게 좌절하지 않는
낙관주의자들은 어떤말을 하고 있을까?



나쁜일에 대해 '이따금' '요즘','가끔씩','때때로','지금은' 과
같은 한정적인 말을 사용하며
나쁜일은 순간적으로
여기는 사람들은 낙관주의자에 속합니다.


◇ 나쁜일 을 겪게 됐을때 낙관/비관주의자 반응 차이

'난 완전히 끝장이야'

'나는 지금 몹시 지쳐있어'

◇ 좋은일 을 겪게 됐을때 낙관/비관주의자 반응 차이

'오늘은 운수 좋은날'

'나는 언제나 운이 좋아'

'나는 열심히 노력해'

'나는 재주꾼이야'

'내 경쟁자는 지쳤어'

'내 경쟁자는 실력이 없어'

◇ 낙관/비관주의자 반응 차이

'교사는 모두 불공평하다 '

'셀리그만 교사는 불공평하다'

'나는 매정한 사람이다'

'나는 그를 매정하게 대한다'

'책은 쓸모없다'

'이 책은 쓸모없다'

'주의 집중을 잘 안했어요'

'노력을 잘 안했어요'

'아까 그곳에 가장 시끄러워서 공부가 잘 안됐어요'



이처럼 낙관주의적 사람은 일시적이고 특수하며
외적인 설명을 하는것을 볼수 있다.

긍정적인 상황에서는 지속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한다
자존감이 높기때문에 보이는 특징적인 부분입니다.



나쁜 기분이 들때에
사람은 두가지 방법중 한가지를 택하게 된다.

하나는 행동으로 상황을 바꿈으로써 그런 감정이 사라지게 만드는것이고
두번째는 아예 포기해 버리고 그 상황을 회피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역시 상황을 없애 감정을 해소하는것이긴하나

첫번째 방법은 '성취'라 부르고
두번째 방법은 '무기력'이라 부른다.

평소에 안좋은 상황에 처했을때 대응하는 입버릇이나
행동이 어느쪽에 속하는지 점검해보고
만약 비관주의쪽이라면 나은 사람을위해
언어습관을 재정비 해보는것을 추천합니다.

☑️ 관련 글